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03 11:35:13
기사수정
영천시는 지난 5월 14일 ~ 16일 동안(2박 3일간) 실시된「‘07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경상북도평가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훈련은 대규모 재난발생에 대비하여 실제훈련과 도상훈련을 병행하여 실시하였으며, 실제훈련은 임고면 평천리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제방붕괴를 가상하여, 시․영천소방서․해병전우회․특전동지회․ HID 등 10개 기관 80여명과 훈련장비 25종을 동원하여 합동으로 인명구조 시연과 제방붕괴에 따른 응급복구 과정을 지역특성에 맞게 완벽하게 수행하여 평가 반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영천시는 이번 평가에서 훈련준비와 메시지 처리과정이 신속․정확하였고, 대국민 홍보,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적극적인 훈련준비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훈련평가 결과에 대해서는 10월중 우수기관·단체에 대하여 표창을 실시할 것으로 전해졌으며, 영천시는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평상시 재난대응 태세를 더욱 강화하고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세밀하게 실시하는 등 시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해 나갈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