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8-28 10:29:10
기사수정
 
지난 2005년 11월 안동상공회의소에 개소한 특허청지정 “경북안동지식재산센터”에서는 경북북부지역 초, 중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북북부지역 초, 중학생들의 발명능력 배양과 발명인구 저변확대 및 발명활동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이 대회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안동상공회의소 경북안동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대회로서 8월 29일부터 9월 7일까지 열흘간 참가신청서 양식에 의하여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변리사, 대학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발하게 된다.

본대회 대상 1명에게는 특허청장상과 12만원상당의 부상이 수여되며, 금상 2명에게는 한국발명진흥회장상과 부상이, 은상과 동상에게는 안동상공회의소 회장상과 경북안동지식재산센터장이 수상되고, 특별상에는 안동시장상과 안동시교육장상, 영주시교육장상, 문경시교육장상 등이 수상되어 총 34명의 수상작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안동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본대회 수상작 중 특허나 실용신안 등 지식재산권 출원가능 수상작에 대해서는 안동상공회의소 업무협약 체결 자문변리사를 통한 출원 지원이 가능하며 시상식은 9월 19일 안동상공회의소에서 가질 예정이다.

경북북부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해 첫 대회를 시작으로 지역 교육청 등과의 연계를 통해 매년 연례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있어 앞으로 경북북부지역 발명풍토 조성과 발명분위기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8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