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상하수도공기업 경영혁신, 전국 최고 입증 - 지방공기업경영부분평가 최우수 표창, 유공 공무원 표창
  • 기사등록 2007-02-18 18:36:56
기사수정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지난 15일, 부산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공기업의 날 행사에서 경북 상주시가 지방공기업경영부분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상주시는 행정자치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고, 유공자로써 박상철(52) 상하수도사업소장이 대통령 근정포장을, 장세철(50) 상하수도행정담당이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러한 성과는 시가 상하수도공기업 운영의 어려움 탈피를 위해 공기업경영현실화를 위한 비효율적인 낭비요소들을 과감히 제거하는 등 공기업조직구조와 제도개혁의 결과다.

특히, 주목할 점은 부실재정 탈피와 예산절감, 상하수도공기업행정의 대민서비스 향상이라는 세 가지 모두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최대로 기울였다는 점과, 지자체에서 쉽게 이행하기 어려운 상하수도공기업경영혁신을 과감히 추진하고, 성공사례를 남겨 오늘의 영예를 있게 했다는 평이다.

박상철 소장은 “공기업경영에 있어 경영주체인 조직구성원들의 발상의 전환이 중요하다”며 “잘못된 부분을 스스로 고치고, 모든 가능성에 대한 도전정신과 프로정신을 갖는다면 공기업경영은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시의 상하수도공기업경영행정 우수사례는 패트병 수돗물 공급과 검침민간위탁, 읍면상수도시설 통합, 소그룹별 팀제운영 등 다수이며 이로써, 연간 5억원의 예산절감과 불필요한 인력 15명 감축, 상하수도공기업 업무영역을 새롭게 했다.

한편, 시는 최근 상하수공기업운영분야에 있어 다수의 정부 기관표창과 유공 공무원표창 등 총 25개의 상을 휩쓸어 시와 공무원의 명예를 빛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