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남원시 수도사업소는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과 최상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수도시설물 직접방문 점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양질의 수돗물을 불편없이 마실 수 있는 시민의 권리를 최대한 존중해주는 행정서비스로 2개반 7명의 시설점검반을 편성하여 시민들이 신고후에 방문하는 사후약방문이 아닌 사전 방문 점검을 통한 민원야기 최소화 및 고객 만족을 동시에 추구하는 수도행정의 극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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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년 7월 현재까지 옥내 누수진단, 출수불량 해소, 계량기보호통내 누수보수, 지침정지된 계량기 교체 등 400여건의 민원을 해결하였으며 누수 및 불량계량기를 조기 발견, 조치함으로써 유수율(생산량 대비 요금 부과율)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국번없이 (☎)121 전화한통이면 24시간 주․야를 불문하고 시내지역은 20분이내 시외곽 및 읍.면 지역은 40분이내에 현장에 출동하여 수도에 대한 일반상식은 물론 행정에서 처리하지 않아도 될 사항까지 꼼꼼히 점검하고 교체, 보수하여 시민이 감동받는 생동감있는 현장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수도사업소에서는 이러한 방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시민의 입장에선 신속하고 사전예방적인 점검 서비스가 계속되는한 남원 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질좋은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수 있으며 누수나 불량계량기로 인한 재산적 손실까지 예방할 수 있어 시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수도행정이 펼쳐질것으로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