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7-23 19:02:41
기사수정
경북 영천시는 7월23일 농업기술센터 영상회의실에서 “영천시농촌발전연구소”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는 김용수학장 등 연구위원 15명이 착석한 가운데 열렸다.

운영위원회 개회식에서 김용수 소장은 “ 영천시농촌발전연구소 설립 취지와 목적에 걸맞는 연구활동으로 영천의 농업과 농촌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지역민의 기대에 부응하자”고 했다.

이날 영천시농업기술센터는 원활한 농촌발전연구소 활동을 돕기 위해 2007년도 주요 농정시책을 설명하고 시급히 해결해야 할 포도 상품성 향상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15과제를 집중 연구해 줄 것을 제의했다.
 

그리고 운영위원회에서 영천농촌발전을 위해 연구위원들의 집중 토의 과정을 거쳐 ①올해 9월에 영천농업발전 심포지엄 개최 ②12월에 FTA대응 영천농업발전 토론회 개최할 것을 의결하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들어갔다.

한편, 정재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 대학의 앞서가는 지식과 연구결과를 지역에 우선 유치하고 조기 실용화를 위해 농촌발전연구소를 제도적으로 설치했다』고 밝히고 『영천 농업의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고 살고 싶어하는 전원 농촌건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