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AIG 콜센터 투자합의서 체결행사 가져 - 600명의 일자리 창출, 연간 133억원의 경제 유발효과 -
  • 기사등록 2007-02-15 08:32:28
기사수정
전남 순천시는 지난 14일 세계적인 종합보험 금융그룹 AIG (American Inter-national Group, Inc.)의 한국지사와 콜센터 투자협약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순천시 공무원 150명, 고든왓슨 AIG 생명 사장 및 게리 먼스터맨 소내 AIG 손해보험 사장을 비롯한 AIG 관계자 20여명, 내․외빈 250명 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순천시 박용호 경제환경국장의 AIG 콜센터 투지유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마크스텐리 AIG 부사장의 인사말과 투자유치 배경설명 및 모관규 순천 시장의 환영사, 고드왓슨 사장의 인사말, 협약식 체결 순으로 진행됐다.
 

마크스텐리 AIG 부사장은 AIG 콜센터를 순천에 유치하게 된 배경에 대해 “순천의 높은 교육수준의 인적자원과 다양한 인력,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시민성향에 매력을 느끼고 심사숙고끝에 결정했다”고 밝혔다.

노관규 시장은 “세계적인 안목으로 순천을 선택해주신 AIG사에 감사하며 오늘 발렌타이에 AIG사가 순천시민들에게 대형 초콜릿을 선물 해준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그 동안 활발하고 신뢰도 높은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한 결과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최대 규모인 600석의 AIG 콜센터를 유치함으로써 사상 최대의 실업률로 시름이 깊어진 지역의 대학생은 물론 27만 시민에게 희망을 심어주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고드왓슨 사장은 “순천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도시, 100세 이상 노령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 로 알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순천이라는 도시를 가장 좋아한다”면서 AIG 사로서는 큰금액을 투자한 프로젝트로 순천지역의 여성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유치된 AIG 콜센터는 상반기중 입주대상 건물에 시설 설비 및 상담원을 채용해, 하반기에는 업무를 개시 할 예정이다.

AIG 콜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순천지역내 20~40대 젊은 여성들 600명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연간 133억원의 경제 유발효과, 연간 약 5천만원 상당의 지방세수 증가 등의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