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성군, 구제역.산불 방지 위해 입산통제 - 1.1일부터 용봉산, 오서산 등 관내 주요명산 등산로도 폐쇄해
  • 기사등록 2010-12-31 08:43:20
기사수정
 
홍성군이 관내 주요 명산을 대상으로 오는 1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입산통제를 실시한다.

군은 날로 확산되고 있는 구제역을 방지하기 위해 봄철 산불방지대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봄철 입산통제를 예년에 비해 1개월 앞당긴 1월 1일부터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홍성군 관내의 산불취약지역 10개소 6,052ha 지역과 홍성의 명산인 용봉산과 오서산의 등산로 전 구간(21.1km)에 대한 등산로를 폐쇄하는 내용을 지정고시했다.

이번 지정 고시에 따라 해당 기간 중에 입산통제구역에 입산할 때에는 군청 산림녹지과에서 입산허가를 받아야 입산할 수 있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20만원 이하의 과태료에 처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입산통제 및 주요등산로폐쇄를 예년보다 앞당겨 조기에 지정고시한 것은 지역의 산림을 보호함은 물론,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구제역 확산방지를 위하여 실시하는 것”이라며, “산불예방 및 구제역 확산방지를 위해서 이동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입산통제구역과 등산로 폐쇄 현황 등 지정고시 내용은 홍성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5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