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7-16 11:50:04
기사수정
경북 영덕군에서는 2007년 여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푸른바다와 드넓은 백사장에서의 바다체험, 청정 오십천에서의 자연체험, 맑은 창공에서 펼쳐지는 항공체험, 선조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궁도대회 등 산과 바다, 하늘에서 펼쳐지는 엳덕여름축제가 영덕대진∙고래불해수욕장과 영덕오십천 둔치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영덕여름해변축제는 28~29일 이틀간 대진해수욕장에서 제7회 항일 의병장 신돌석장군 씨름왕 선발대회를 시작으로 개최된다. 28일 저녁 개막식에 이어 해변음악회, 한여름밤의 불꽃축제와 영화기행, 해변가수왕 선발 등 공연행사와 바다어린고기 방류체험과 복숭아이벤트, 바다조개(백합)이벤트, 후리그물끌기, 오징어∙넙치잡이체험과 마른가자미낚시체험 등 피서객들을 상대로 한 다양한 바다체험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영덕황금은어축제는 8.3~8.5일 3일간 오십천둔치에서 은어반두잡이체험과 어른물고기놓아보내기, 민물고기맨손잡이, 지역수산물깜짝경매 등 청정 오십천 자연체험행사가 준비되어있다. 축제기간내 행운낙하산이벤트와 민물고기전시관운영, 은어먹거리장터, 지역특산물판매장이 운영된다. 3일 첫날에는 개막식에 이어 7080낭만콘서트와 강변영화상영, 황금은어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또한 전국에서는 최초인 제1회 영덕해변전국항공스포츠대회가 8.3~8.5일 3일간 전국 최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된 고래불해수욕장 창공 일원에서 제1~4경기에 이어 결승경기로 펼쳐진다. 대회기간 비보이(B-BOY)배틀대회와 야간축하비행, 관람객체험비행과 열기구체험, 스카이다이빙시범 등 특별한 이벤트가 관광객들과 피서객들을 위해 개최된다.

끝으로 제1회 항일의병장신돌석장군배 전국남녀궁도대회가 영덕군민궁도장일원에서 8.10~8.12일 3일간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조상의 얼과 기술을 연마하는 화합의 마당으로 궁도 메니아들과 함께 한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진행된다.

이밖에도 영덕지역특산물인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축제장과 국도변 판매코너에서 준비되어 있어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맛있는 영덕복숭아를 만날 수 있도록 영덕군이 2007년 특별히 준비하고 있다.

영덕군에 따르면 가족단위 피서객들을 위해 편의시설확충과 친절서비스, 쾌적한 환경조성 등 피서객들에게 최상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과 한여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장 영덕으로 온 국민을 초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4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