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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음성군은 지방전자정부 구현 및 민원 혁신을 위한 새올 행정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23일 본격 개통 운영한다.
‘새롭고 올곧은 행정을 수행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의 새올 행정시스템은 기존 31개 행정업무를 재분류해 위생, 복지, 환경 등 17개 업무를 웹 환경으로 2차에 걸쳐 전환해 주요 행정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개통되는 새올 행정시스템은 위생, 내부행정, 감사, 법제, 의회, 환경, 지역산업 및 자원봉사 등 7개 행정업무 시스템과 이를 지원하는 생산행정, 보고통계, 정보연계, 행정업무통합창구, 전자민원창구, 협업창구, 현장행정지원 등 7개의 지원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음성군은 지난 5월부터「새올행정시스템」운영환경 구축을 위해 기초자료 구축과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 및 업무회의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새올 행정시스템 개통으로 관계 공무원들은 단일화된 행정업무통합창구를 이용한 업무연계처리가 가능하게 되어 공무원의 업무 편의를 높이고, 많은 부분이 기존 대장 중심의 수작업 병행 업무처리방식에서 전자적 업무처리 방식으로 개선됨에 따라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 확보가 기대된다.
특히 관계기관 시스템과의 정보공동활용이 강화되어 행정업무처리의 효율이 높아지는 한편, 대민업무에서도 민원첨부서류가 감소되는 등 행정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군은 새올행정시스템 1차 본 가동 실시에 따른 시스템 전환으로 관내 무인민원발급 서비스가 20일 19시부터 23일 오전 9시까지 일시 중단되므로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