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탈문화예술연맹, 한중문화교류 포럼 - 중국 CCTV에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중국 문화교류 행사들을 집중 취재…
  • 기사등록 2010-10-01 12:32:13
기사수정
세계탈문화예술연맹은 9월의 마지막 날인 30일 오후2시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국제회의장에서 한·중 문화교류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은 한국 안동의 국제기구인 세계탈문화예술연맹과 중국 귀주성의 국제문화교류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양국의 우의 증진은 물론이고 문화에 대한 상호간의 이해와 협력에 대한 방안을 강구하는 자리가 됐다.

중국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행사에 다수 참여하여 공연과 교류의 기회를 가져왔으며, 인간적인 네트워크의 형성을 통해 우의를 다져왔으나, 올해처럼 본격적으로 교류전시·공연·포럼을 개최한 것은 처음으로 국가적인 차원에서가 아니라 한국을 대표하는 안동문화권과 중국의 소수민족을 대표하는 귀주성 문화가 전시와 교류 포럼을 가졌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

안동은 그동안 태국(러이주 단사이), 인도네시아(수라카르타, 싱가라자), 필리핀(바콜로드)와의 문화교류협약을 맺고 상호간의 문화교류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중국 귀주성과의 문화교류 포럼은 향후 안동과 귀주성의 우호증진을 통해 상호간의 이해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한중문화교류포럼 행사에는 안동의 유교문화와 중국의 소수민족 문화에 대한 발표와 향후 양국간의 문화교류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으며, 특히 중국 CCTV에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중국 문화교류 행사들을 집중 취재하여 중국에 방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