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9-29 09:49:15
기사수정
 
대구시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는 오랜 역사와 문화적 전통을 자랑하는 팔공산을 직접 돌아봄으로써 팔공산을 사랑하고 동시에 산림 문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2010 으뜸산 돌아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으뜸산 돌아보기」행사는 1차, 2차로 나눠 시행되며 1차는 10월 1일(금) 오전10시부터 12시20분까지 북지장사 솔숲길에서 ‘치유의 숲’이라는 테마로 실시하며, 2차는 11월 7일(일) 오전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탑골에서 시작하여 케이블카 정상까지 ‘이야기가 흐르는 숲’이라는 테마로 실시한다.

참가대상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당일 숲 해설가를 초빙하여 숲길을 탐방하며 호흡명상, 맨발로 걷기, 숲속음악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하며, 케이블카 정상에 오르면 새롭게 단장한 데크 산책로가 있어 그 곳에서 시민들과 팔공산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아우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참가신청은 대구광역시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 홈페이지(http://www.daegu.go.kr/Palgongpark/Default.aspx)통한 인터넷 접수나 전화예약(053-982-0005)으로 가능하고, 등산안내소에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조현철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장은 “대구의 명산 팔공산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식하고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터득할 수 있게 좋은 기회”라며 “이번 으뜸산 돌아보기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1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