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 여름휴가는 공주로 오세요” - 공주시, 5도2촌 마을, 수상스키, 산악스포츠, 대중 골프장 등 레포츠 시설 잘…
  • 기사등록 2010-07-23 12:05:58
기사수정
 
“올 여름휴가는 산세가 수려하고, 농촌 체험현장 등이 있는 5도2촌 주말도시 공주시로 오세요”

공주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원한 계곡과 농촌의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 공주를 찾아 알뜰휴가를 보낼 것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공주시가 지난 2007년부터 도시․농촌간 상생교류를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5도2촌 주말도시 마을에는 물놀이, 농산물수확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다.

또, 백제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겨진 무령왕릉, 공산성 외에 국립공주박물관, 석장리박물관 등도 자리잡고 있다.

교통도 기존 천안~논산간 고속도로에 이어 최근 대전~당진, 공주~서천간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와 함께, 도시민들의 레포츠 욕구를 위한 수상스키를 비롯 산악스포츠 ATV, 대중 골프장 등이 자리하고 있어, 여름휴가를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이밖에, 공주시의 5도2촌 주말도시 마을도 가볼만한 곳이다.

공주시 유구읍 만천리에서는 왕우렁이 친환경농법을 체험하고, 유구천에서 물고기를 잡으면서 시원한 피서를 즐길 수 있으며, 신풍면 대룡1리는 폐교를 리모델링해 자연의 숨결을 느끼며, 나무를 이용한 공충공예 등 다채로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자연공예체험관이 있다.

반포면 온천1리에서는 물고기잡기를 즐기면서 가족단위 물놀이 피서를 할 수 있고, 의당면 두만리에서는 마을입구의 장승과 돌탑을 체험하면서 도령서당의 한문학습 현장도 견학할 수 있다.

정안면 고성리 마을에서는 풀꽃이랑 체험관에서 팜스테이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우성면 한천리에서는 청정 무성산자락에서 등산과 함께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면서 하루를 보내기에 적격이다.

이밖에, 천탑마을로 유명한 사곡면 부곡리에서는 수십개의 돌탑을 돌아보면서 인근의 상원계곡에서 시원할 피서를 즐길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0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