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7-05 13:15:07
기사수정
 
국립공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역사와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여름박물관교실-박물관이 좋아요~♥”를 실시한다.

“여름박물관교실-박물관이 좋아요~♥” 는 박물관에서 실시하는 방학프로그램으로 올해로 5년째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누어 7월 26일(월) ~ 7월 27일(화), 7월 29일(목)~ 7월 30일(금)에 각각 진행된다.

고학년 프로그램은 7월 26일 ~ 7월 27일에 “무령왕릉 탐험대”와 “문화재 알아보기-진묘수”로 진행되고, 저학년 프로그램은 7월 29일~30일에 “문화재 다섯고개”와 “문화재 알아보기-환두대도”로 진행된다.
“무령왕릉 탐험대”는 불이 꺼진 전시실을 탐험하며 문화재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체험하고 문화재를 몸으로 표현하는 퀴즈프로그램이다. “문화재 다섯고개”는 참여 학생이 직접 문화재를 선정하고 선정한 문화재를 다섯고개 형식의 퀴즈로 풀면서 진행된다. 또한 “문화재 알아보기”는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환두대도와 진묘수에 대해서 심화학습을 한 후 직접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여름박물관교실” 참가신청은 7월 19일(월)부터이며 신청 방법은 국립공주박물관 홈페이지(http://gongju.museum.go.kr)를 통해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국립공주박물관은 백제를 소재로 한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박물관을 “즐거운 체험학습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