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경북북부지역 당선자 초청 심포지엄 열려 - 북부권역 발전방향에 대한 공동대응과 협력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10-06-25 00:32:08
기사수정

 
민선5기 경북북부지역 당선자 초청 발전전략 심포지엄이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1층 강당에서 경북북부지역 11개 시.군 민선5기 당선자와 경북북부발전협의회 위원, 지역주민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북북부발전협의회(의장 황종규)가 주최하고 경북북부권행정협의회, 경북북부지역국회의원협의회, 경상북도, 안동mbc가 후원하는 6.2지방선거 당선자 초청 민선5기 경북부부 발전전략 심포지엄은 낙후지역인 경북북부 지역의 협력과 연대를 통해 공동발전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은 개식행사로 황종규 경북북부발전협의회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휘동 안동시장의 기조연설, 오창균 대경연구원 연구위원과 황종규 의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주제토론으로 진행됐다.

경북북부발전협의회 황종규 의장은 "지역개발 현안과제와 문화관광산업, 지역전략 사업에 대한 공동대응과 협력으로 낙후지역으로 꼽히는 경북북부지역의 균형발전과 연대를 통한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했고, 특히 민선5기로 당선되어 활동하게 될 새로운 지역 리더들을 초청해 처음으로 지역발전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돼 의미가 깊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북부발전협의회의 이번 심포지엄은 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발전의 광역적 추진에 발맞춰 지역에서 추진되는 전략사업에 대해 협력과 연대를 통해 지역발전의 성과를 한 차원 더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련 사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0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