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11 14:48:31
기사수정
 
공주대학교 서만철 교수가 총장 임용장을 받고, 6월 12일부터 제6대 총장으로 집무를 시작한다.

서만철 총장(徐萬哲, 자연과학대학 지질환경과학과, 1955년생, 사진) 은 지난 2월 대학 구성원의 선거에 의해 다수의 지지를 받아 제6대 총장 임용후보자로 선출되었으며, 임용절차를 거친 후 6월 11일 오전 국무총리실에서 대통령 임용장을 전수받았다.

서총장은 평소 차분하고 온화한 성품을 소유하면서도, 치밀한 전략으로 집중력과 강한 추진력을 보여 주는 등 탁월한 리더십을 가진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교육과학기술부 정책자문위원, 충청남도 자체평가 위원 등 중요하고 풍부한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추고 있어서, 새로운 발전을 꿈꾸는 공주대학교가 서총장에게 기대하는 바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첨예하게 대립 양상을 보이고 있는 교명변경 등 지역사회와 갈등에 대해서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풀어가겠다는 의지를 언론 인터뷰를 통해 밝힌 바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되기도 한다. 이러한 행보의 첫 단계로 서총장은 지역사회 주민들과 보다 가까이 하기 위해 이미 공주 시내에 있는 관사로 이사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만철 총장은 6월 18일에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며, 임기가 시작되는 첫날인 6월 12일이 토요일 휴무임에도 정상 출근하여 오전에는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하는 등 총장으로써의 직무를 수행하고, 오후에는 신임 보직자들과 회의실에서 부서별 주요 업무 추진 준비를 위한 워크숍을 갖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