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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7-07-02 10:5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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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시 민원행정이 눈에 띠게 변화하고 있다.

창구를 찾는 민원인들이 가장 먼저 피부로 느끼는 변화는 통합민원창구 운영으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으며 민원인들을 위한 각종편의시설을 갖추어 쾌적한 분위기속에서 친절하게 민원처리를 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해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남원시는 시민들의 민원편의를 위해 법원과 시청.면지역등에 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공휴일에 긴급한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최근 외국여행을 위한 여권발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속에 민원실내에 여권분소를 설치운영하여 종전 15일 정도 걸리던 여권 발급이 7~10일 정도로 단축되어 남원시민은 물론, 인근 순창, 곡성, 구례 등에서도 보다 빠른 여권 발급을 위해 남원시 민원실을 찾고 있다.

또한, 활기찬 지역 경제활성화 를 위해 창업 및 공장등록, 골프장을 비롯한 민간자본 유치를 하고자하는 기업에게는 기업투자에 필요한 기본서류인 지적관련 분야 등 기업 민원서류의 ONE-STOP서비스를 실시하여 기업하기 좋은 남원이미지 제고에도 노력하고 있다.

남원시 민원과는 2007년도 취학아동 대상자 1,372명에게 주민등록증을 무료로 발급해주고 시장 축하 서한문을 발송하여 많은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인바 있으며,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대상학교를 선정하고 방문 처리함으로써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민편익을 위해 여러 가지 시책을 펼쳐 남원시의 민원행정이 시민들의 작은 소리 작은 민원도 소중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는 자세로 임하여 시민본위의 최상의 민원행정을 구현하고 있는 것을 인정받아 2006년도에는 민원행정 종합평가 우수부서로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50백만원의 상 사업비를 받은바 있다.

또한 시민들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적행정으로 공정한 부동산 관리업무 수행과 편리한 지리정보체계, 도로명 주소 체계 기반 구축에 주력하여 시민들에게 신뢰 받는 지적행정 수행을 구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6년도에 전북도 지적행정 우수평가를 받은데 이어 금년에는 공유토지 분할업무 도내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를 받아 7월중 중앙단위의 행정자치부 평가도 받을 예정에 있다.

남원시 민원행정이 이렇게 민원인 편의 위주의 시책을 많이 발굴 시행함으로써 타 지역에 비해 그리고 종전에 비해 대 주민 써비스의 수준이 괄목 할 만하게 좋아 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원시 민원실 관계자는 " 앞으로도 민원실을 찾는 모든 시민들에게 친절하고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 " 이라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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