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04 05:46:40
기사수정
대구시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최하고, (주)코트파가 주관하여 지난 6월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4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하는「제23회 한국국제관광전」에「대구관광홍보관」을 설치・운영한다.
 
「제23회 한국국제관광전」은 세계 50여개국과 국내 13개 광역자치단체를 비롯, 430여개 단체, 480여개 부스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 행사가 예상되는 가운데, 참관객들에게 세계적인 민속 전통춤, 무예, 경극 등 가지각색의 공연들이 행사기간 내내 끊임없이 펼쳐진다.

뿐만아니라, 참관객들에게는 다양한 여행지정보 제공, 여행상품소개, 기관 및 단체의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그리고 각국・기관・단체의 관광상품 판촉을 위한 바이어셀러 상담활동도 진행된다.

대구시는 최대 규모의 이번 관광박람회에서「대구관광홍보관」을 설치・운영하여, 서울 국내여행사와 연계한 대구체험관광상품을 직접 판매한다.

서울 국내여행사에서 개발한 대구체험관광상품은 주말에 출발하는 관광상품으로써, 구암팜스테이마을의 토마토따기체험, 트렉트타기 체험과 팔공산, 팔공산케이블카, 동화사, 스파밸리, 허브힐즈, 대구방짜유기박물관 등의 관광지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이다.

서울의 유명한 체험전문여행사 3곳(여행스케치, 테마캠프여행사, 웹투어)은 대구관광홍보관에서 대구체험 관광상품을 박람회기간동안 판매할 예정이며, 대구체험관광상품 판매의 활성화를 위해서 대구관광엽서, 볼펜, 관광기념품등도 같이 배부할 예정이다.

서울 및 수도권 국내외 참관객에게는 대구관광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제고시키기 위해 관람객들에게 대구 관광지도를 배부하여 PPT자료를 이용한 대구 관광지와 관련된 퀴즈문제를 출제하여 정답을 맞추는 대구 관광명소 퀴즈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로써, 퀴즈문제를 맞추는 관람객들에게는 대구를 기억할 수 있는 각종 기념품과 홍보물을 배부하여 대구관광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이번 대구관광홍보관 외부 부스 디자인은「Colorful Daegu」의 슬로건에 맞춰 화려한 색상과 이미지로 설계되었고, 내부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2011 대구방문의 해』, 팔공산의 매력, 약령시한의약문화관, 우방타워랜드, 스파밸리, 허브힐즈 등을 배경으로 설정하였다.

시는 이번 한국국제관광전에 참여한 기관・단체와의 적극적인 교류로 지역홍보마케팅 전략에 대해 벤치마킹하고, 타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는 이벤트 연출, 테마별 체험거리 등에 대한 홍보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서울 및 수도권 참관객이 단순히 대구관광홍보관을 방문하여 홍보지도, 기념품만 받아가는 것이 아니라, 대구관광홍보관에서 대구관광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판촉 이벤트를 진행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