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03 08:47:39
기사수정
 
홍성군은 가정에서 의사결정이 평등하게 이루어지고 재산권 행사, 가사노동, 자녀교육 등에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평등문화가정’을 오는 6월 10일까지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공모일 현재 홍성군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가정으로 1가정을 발굴해 ‘평등문화가정 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선발기준은 가정 내 의사결정 과정이 평등하게 이루어지는 가정, 부부 공동으로 재산권을 평등하게 행사하는 가정, 가사노동 등 가정 내 모든 일을 가족 모두가 합심해 참여하는 가정, 기타 살림문화, 명절문화, 육아문화, 자녀교육문화, 회식문화 등 5대 생활문화 실천․개선운동에 참여하는 모범가정 등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가정은 거주지 읍․면장이나 여성단체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와 가족사진 및 증빙자료를 홍성군청 주민지원과 여성복지분야에 오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군은 각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자체 심사위원회를 구성, 서면 및 현지조사 등 심사를 거쳐 가장 적합한 가정을 1가정을 선발하여 도에 추천하게 된다.

추천된 가정은 오는 7월 6일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시 부부를 초청, 가족사진을 담은 ‘평등 문화가정 패’를 수여하고 가정별 수범내용을 홍보하여 평등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