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5-04 03:39:07
기사수정
 
동해시 보건소에서는 5월 4일(화) 오후 2시에 보건교육실에서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유방암 예방』에 대하여 특강을 실시한다.

이날 특강은 동해금강의원 황창선 원장님을 초빙해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으로 영양플러스 대상자가 아닌 일반인도 사전 신청(선착순) 후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전화(☎530-2963)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동해시 보건소에서는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및 영유아(0 - 72개월까지)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상태가 취약한 대상에게 그들의 불량한 영양섭취상태의 개선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영양불량문제의 해소를 돕기 위한 보충식품들을 일정 기간 동안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동해시에 거주하는 주민과 외국인 ▲소득수준이 가족 규모별 최저생계비 200%미만인 자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영양학적으로 위험이 있는 자 ▲72개월 미만의 영유아, 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등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영양플러스 공급대상자에게는 식생활을 통한 건강개선과 영양교육 상담을 실시하고, 영양상태별로 쌀, 감자, 달걀, 우유, 검정콩 등 필수영양소가 들어있는 식품들로 구성된 보충식품을 지원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6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