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기업애로 해소 사례집 발간 - 애로해소 성과 중심으로 사례 및 우수기업 소개(p76), 700부 발간.배부, 기업…
  • 기사등록 2007-02-12 08:08:08
기사수정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이렇게 달려 왔습니다.!
전국 최초로 ‘부산광역시 기업인예우 및 기업활동촉진에 관한 조례’를 시행하면서 지역기업이 처해있는 불합리한 규제나 애로사항을 적극 파악하여 기업인의 시각에서 신속하고 전향적으로 처리해 온 부산시가 그동안의 기업애로 해소 경험을 모은 사례집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이렇게 달려 왔습니다.’를 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사례집은 기업애로 해소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5년 6월 설치된 ‘기업애로해소센터(기업옴부즈맨)’가 기업체 현장과 기업지원기관을 발로 뛰면서 경험한 지난 1년 반 동안의 애로해소 성과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례집 발간으로 부산시의 기업사랑과 ‘기업하기 좋은 부산’을 널리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사례집은 1,2편으로 나누어, 1편은 기업애로해소센터의 성과, 주요 애로해소사례, 활동 사진 등이 수록되어 있고, 2편은 지역 기업인의 사기를 앙양하기 위해 선정한 부산광역시 우수기업인, 향토기업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례집은 700부 발간해, 시 산하 전 기관과 경제단체, 우수기업, 조합, 중앙부처에 배부할 예정이다.

‘기업애로센터’는 다양한 기업애로를 발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창구를 마련하여, 애로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동안 간담회, 기업인 사랑방 내방, 업체 현장방문, 전화.인터넷 등을 통해 총 249건의 기업애로를 발굴해 168건을 반영했으며, 추진 중 27건, 장기검토 30건, 불가 21건, 철회 3건을 처리했다.

기업옴부즈맨은 “이러한 애로 해소 사례집을 통해 기업은 비록 작은 문제라 하더라도 같이 고민하고 풀어나가는 창구로 기업애로해소센터를 적극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동안, 부산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자 다양한 시책을 펼쳐 왔으며, 그 중 기업애로해소센터는 많은 기업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시책이다. 이번 사례집 발간을 계기로, 기업애로해소센터가 앞으로도 지역기역의 대리인으로서 충실하게 역할을 다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