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4-14 11:37:37
기사수정
부산시는 세계도시 부산을 선도하고 부산경제 중흥을 실천하기 위하여 부산시정 추진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4급이상 전 간부공무원에 대하여 실용적 사고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간부공무원 창의 워크숍'을 지난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산여성가족개발원(금곡동 소재) 실시했다.
 
이는 새 정부 국정 이념과 연계한 '창의 시정 구현' 방안을 모색하고 국정 변화 방향에 걸 맞는 조직의 변화 방향을 공유하면서'실용과 변화'에 대한 간부공무원으로서의 대응자세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함이다.

이날 실시한 워크숍은'부산경제 중흥을 위한 간부공무원의 자세'라는 주제로 허남식 부산시장의 특강과 함께 '변화·실용·화합의 조직문화 만들기' 특강과 '부산발전 전략에 대한 창의 실현 방안' 분임별 토론과 주제별 발표를 통하여 도출된 안건은'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을 평가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또한, 앞으로도 중앙부처 주요 간부를 초청하여 국정 운영방향 및 주요 국정과제 실천방안을 공유하고 시정현안에 대한 시 입장을 중앙부처에 전달하는 등 시 현안 해결 창구 및 평소 유대강화를 통한 시 지원체제를 구축하고자 매월 1회 '토요 창의 정책 포럼'을 개최키로 했다.

아울러 부산경제 중흥 원년을 맞이하여 시 간부공무원들의 경제 마인드 제고를 위해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부산경제 포럼'에 월 1회 참여하여 부산지역경제 및 지역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