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기군 제65회 식목일 맞아 나무 심는다 - 오는 26일 전의면 다방리에서 식목일 행사 개최, 산불예방캠페인 병행 전개
  • 기사등록 2010-03-24 14:03:42
기사수정
연기군은 식목일 맞이하여 나무심기에 참여함으로서 숲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기념일로서의 의미를 확대 정착시키고자 나무심기 행사를 펼친다.
 
군은 오는 26일 전의면 다방리에서 공무원, 주민 및 기관단체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65회 식목행사를 갖고 임야의 자원화에 적극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여자에게 나무식재 요령을 설명하고 소나무 등 7,500여본을 담당구역별로 산림 2.5ha의 면적에 정성껏 식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나무심기 행사에는 산지정화 및 뒷손질과 주변의 쓰레기를 줍고 다가오는 한식․청명을 전후한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예방 캠페인 등 아름답고 푸른 산림을 가꾸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그 의미를 더한다.

군 관계자는 4월 5일이 식목일 이지만 중부지방의 기후 여건상 3월 하순이 나무심기에 적기라며, 식목일에는 산불예방활동과 개별적 나무심기 행사를 갖는다고 말하고 산림녹화 및 산불예방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5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