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촌마을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 활성화 - 영주시, 어르신 스스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장수하는 마을로...
  • 기사등록 2010-02-27 23:13:40
기사수정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에서는 농촌마을 어르신의 건강과 활력증진을 위해 노후활동 건강프로그램과 농촌건강생활촌 마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강화해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건강․취미활동을 통해 공동체의 화합과 어르신 스스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건강하게 장수하는 마을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안정면 용산2리 건강장수마을과 장수면 성곡리 농촌건강생활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다.

안정 용산2리는 어르신들은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따라 22일부터 23일 마을 봄꽃 축제 준비를 위한 분경 도자기 만들기를 시작으로 3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7시부터 1시간동안 총 20회의 풍물 교육을 실시한다. 앞으로 게이트볼 동아리 등 꾸준한 활동으로 건강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장수 성곡리는 17일부터 매주 월․수 오후 2시부터 영주선비문화수련원 김종만 강사에게 택견과 활인심방 건강수련과 2월 25일부터 매주 화․목․금 오후 1시부터 박종환 강사에게 게이트볼 운영규칙에 대한 실습 교육을 각 20회 습득하게 된다.

한편, 영주시 관계자는 "농촌마을 어르신의 노후활동 프로그램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활성화로 건강증진 외에도 지역 주민들 간의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여 장수의 고장으로 명성을 이어가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42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