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색적인 만성질환 관리사업 '큰 호응' - 영주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예방 및 관리를 위한 경로당 놀이한마당...
  • 기사등록 2010-02-23 21:36:05
기사수정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1월부터 6월까지 관내 경로당 44개소를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예방 및 관리로 건강하고 웃음이 가득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실시한다.
 
만성질환 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현재 순흥면 읍내1리 경로당 외 15개소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평소 많은 어르신들이 모여서 여가를 즐기는 경로당을 방문하여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기체조, 웃음치료, 고혈압·당뇨병예방 생활요법을 위한 그림 색칠하기, 퍼즐 맞추기, 만들기 등 손동작을 통한 어르신들의 뇌 운동을 활성화하는 한편 치매예방 프로그램 등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의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웃음이 가득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은 어르신들이 함께 만든 작품을 경로당 알림판으로 활용하는 등 경로당 환경개선과 함께 만성질환예방과 관리에 필요한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보건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즐겁게 배우면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늘 웃음이 가득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고품격 도시 영주 만들기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4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