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원소방서 사랑의 【하트세이버(Heart Saver) 배지】수여 - 생명소생률 제고를 위한 심폐소생술 보급 활성화 기대 -
  • 기사등록 2007-06-20 14:35:21
기사수정
 
남원소방서(서장 이선재)는 신속한 심폐소생술 실시로 심정지환자의 소생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하여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의 빠른 정착을 위하여 전북 소방본부와 함께 사랑의 하트세이버(Heart Saver) 배지를 수여하기로 했다.
심폐소생술은 얼마나 빨리 시작 하느냐에 성공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최초 발견자의 심폐소생술 시행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남원소방서는 홈페이지 및 현장방문 교육을 통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보다 빠른 보급과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금으로 제작된 배지를 제작하여 심폐소생술 실시로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수여 할 계획이다.

시민에게 자랑이 될 수 있도록 가슴에 부착 할 수 있게 제작된 하트세이버 금배지는 구급대원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분기별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게 된다. 심폐소생술의 저변 확대로 우리 지역민이 자랑스런 사랑의 금배지도 타고 이웃의 생명도 구하는 보람도 느낄 수 있기를 남원소방서는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