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금재래시장' 떡국배분 봉사활동 -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지역재래시장의 경제를 살리자는 뜻의 일환으로.
  • 기사등록 2010-01-26 23:30:54
기사수정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최태자) 김천신협봉사단(회장 장영호)이 지난 1월 25일(월) 황금재래시장에서 5일장에 나온 노점상인들과 시민들에게 떡국을 손수 조리하고 대접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지역재래시장의 경제를 살리자는 뜻의 일환으로 황금재래시장 노점상인회 엄태성 회장이 주최, 시장상인회 손권만 회장이 협조하여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지난해 9월부터 진행한 재래시장·자원봉사단체 가족결연프로그램을 통해 황금재래시장과 인연을 맺은 김천신협봉사단이 조리·배분활동을 지원하였다.

이날 40여명의 신협봉사단은 황금시장 내 두 군데의 장소에서 1,000인분의 양을 배분하였으며 떡국을 시식한 한 시민은 “추운 날씨였지만 따뜻한 떡국을 먹어서 몸을 녹일 수 있었다. 따뜻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재래시장을 더 자주 이용해야겠다.”라고 하는 등 이날 재래시장을 이용한 시민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

한편,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최태자 소장은 "2010년에도 재래시장·자원봉사단체가족결연프로그램 등 지역재래시장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진행할 예정이며 지역공동체문화 확산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선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3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