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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성군 Speed 행정을 위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운영 - 민원처리기간 단축으로 군민 고객감동 실현
  • 기사등록 2010-01-25 07:5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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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성군(군수 이종진)은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통한 빠르고 친절한 양질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군민감동 행정 구현과 민원업무 담당자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기 위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달성군 종합민원과에서 2008년도 부터 특수시책으로 추진해 왔으며, 매년 상․하반기 2회 마일리지 최고득점을 획득한 직원을 비롯하여 10명을 선발, 표창 및 시상금 등 인센티브제공으로 민원 담당공무원의 사기진작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민원처리기간인 법정처리기간에서 처리완료일까지의 소요기간을 차감한 잔여일수만큼 마일리지 포인트를 개인별로 적립해주는 것으로 즉결, 처리기간이 1일, 거부․반려된 민원을 제외한 군에서 처리하는 2일 이상 유기한 민원 350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에 민원처리 마일리지제에 제외되었던 고충민원(진정, 건의, 질의)에 대해서도 마일리지를 부여하여 고충민원의 원활한 해결 및 담당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하여 이종진 달성군수는 『2008년 7월부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가 운영되어 군민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양질의 민원업무 처리는 물론 민원업무 담당공무원의 사기진작에도 크게 기여함에 따라 앞으로도 운영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보완하여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군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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