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학도 복원화 사업 공원조성 공사 순조 - 삼학도 옛모습을 되찾아 시민들의 휴식공간 및 관광자원화
  • 기사등록 2009-12-02 06:55:30
기사수정
목포시가 추진하고 있는 『삼학도 복원화사업 공원조성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목포시는 그 동안 무분별한 매립․절개․연륙으로 공장과 불량주택이 난립되어 자연환경을 훼손하고 있던 삼학도를 옛모습을 되찾아 공원으로 조성해 가고 있다.

2000년부터 총 사업비 1,243억원을 투입하여 12년에 걸친 대대적인 복원화 사업을 추진 중이며 2007년에 삼학도 일부 구간을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삼학도 공원의 정취를 느끼게 하고 있다.
 
현재 물양장구간 호안수로 굴착공사를 추진하고 있는데 물양장 측 방괴블럭 및 환경생태블럭을 설치 완료하였으며 물양장 내 환경블럭 연결 인도 조성 및 물양장 중삼학도 내측 석축 및 조경석 쌓기 공사를 마무리하고 있다.

또한 난영공원 입구 철도 및 도로 횡단 관부설 공사를 마무리 함으로써 앞으로 공사 구간 내 일성산업 지장물 철거 후 잔여 수로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대 삼학도 수로주변에 조경식재 및 공원 설치공사를 금년 내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목포시는 삼학도를 관광지로써 뿐만 아니라 시민의 휴게 공간으로서의 기능도 강화하기 위하여 인근에 故 김대중 前 대통령의 노벨평화기념관 및 어린이바다체험과학관, 마리나 시설 등 체험위주, 자연친화형 시민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강교 위주의 교량을 목재 및 석재 등을 이용한 친환경적 교량으로 변경하는 등 삼학도 주변 환경과 어울리게 각별한 관심을 쏟고 있다.

삼학도 복원화사업 공원조성 공사는 2차 구간을 2008년에 준공하고 현재 3차, 4차 구간 공사를 추진 중에 있으며 2011년 공사가 완료되면 삼학도는 목포를 대표하는 친수공원이자 관광자원으로 크게 각광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12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