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6-13 17:17:19
기사수정
 
인천시는 하계 휴가철 해수욕장 등 피서지의 청결관리가 요구되고 많은 인파가 이용함에 따른 쓰레기의 수거․처리에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2007 하계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를 위한 피서지 환경 정비계획’을 수립하고 쓰레기 중점정비기간을 설정해 기동처리반 활동 강화, 상주 근무자 배치 등으로 피서객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키로 했다.

이에따라 6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를 추진기간으로 정해 6월 11일~30일은 사전 정비(청소)기간, 7월 1일~8월 26일은 중점관리기간, 8월 27일~31일은 사후 정비(청소)기간으로 실시키로 했다.

중점관리 대상은 관광지 3, 유원지 4, 해수욕장 33개소등 40개소가 되며
△신속한 쓰레기 수거․처리체계 구축
△쓰레기 관리실태 점검 및 무단투기 단속
△피서지 자율청소 등 시민의 청결의식 제고
△손님맞이 등 대청소 실시
△쓰레기 처리비 등 시비보조금 교부를 중점 추진사항으로 실시한다.

손님맞이 대청소 실시를 위해 피서지 소재 군․구 주관하에 피서지별 대청소를 실시하며, 상가번영회․시민단체․지역주민의 자율참여를 유도한다.
산 정상,깊은 계곡 등 쓰레기 수거가 어려운 지역은 인근 군부대의 협조를 얻고, 자원봉사자․민간단체 등과 협의해 수거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신속한 쓰레기 수거․처리체계 구축을 위해 피서지가 많은 군․구에서는‘청소기동 순찰․처리반’은 운영키로 했다. 피서지별로 1일 2회 이상 쓰레기 배출․수거실태를 점검하고, 야간행사 등 피서객 운집지역에 대해서는 수시 순찰 청소를 실시한다.

환경미화원, 일시사역인부, 환경지킴이 등 청소전담 인력 및 장비를 배치하고, 민간운영 피서지(시설)의 쓰레기 수거 지도․감독을 강화 한다.

쓰레기 종량제 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임시 쓰레기 봉투판매소를 지정 운영하고, 재활용품 분리수거함은 투명용기․그물망 형태 등으로 설치해 피서객의 자율적인 분리배출을 유도키로 했다.

시 및 군․구 자체로 점검반을 편성해 쓰레기 관리실태 점검 및 무단 투기를 단속하고, 쓰레기 없는 깨끗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 시민,학생 홍보요원 활용, 대중교통시설,입간판,전광판을 이용한 홍보활동을 함께 전개키로 했다. 또 쓰레기 수거 처리비 등 시비 보조금을 지원키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1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