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장산관광랜드 조성사업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위한 용역시행 - 권역별 관광개발 여건 및 개발가능면적 등 기초조사 통해 개발방향 설정
  • 기사등록 2007-02-09 11:07:24
기사수정
 
전북 정읍시가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내장산 관광랜드 조성사업 추진이 가시화되고 있다. 시는 최근 이 사업의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을 위한 용역을 의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용역은 사업의 첫 단계로 권역내 관광개발 여건조사 및 개발가능면적 등 기초조사를 통해 개발방향을 설정하고 경제성, 사업타당성 분석과민간자본 유치방안 등을 포함 단계별 사업추진계획과 재원 조달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또 관광단지개발 기본 구상안 및 건축물․기반시설․조경 등을 위한 토지 이용계획을 수립하게 되며 용역기간중 중간보고회를 통해 의회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주민설명회와 공청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용역결과에 따라 도시계획시설결정 등 관련절차 이행과 관광권역계획 반영, 토지매입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같은 절차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내장산 관광랜드 조성사업은 내년부터는 사업추진이 본궤도에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내장산 관광랜드 조성사업은 내장호 주변 약30만평의 부지에 2007년부터 2014년까지 사업비 1천200여억원을 투입, 추진되는 사업.

1단계로 다목적 행사장, 사계절 꽃단지 등이 조성되며 2단계로 가족단위 위락시설, 웰빙 스포츠타운 등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 조성을 위한 기반구축사업이 추진된다.

강광시장은 “시민의 숙원인 사계절 관광 정읍을 실현하기 위하여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내장산 관광랜드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을 착실하게 진행하여 내장산 리조트, 백제정촌현 관광지등과 연계한 T자형 관광벨트를 형성토록 심혈을 기울여 가족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국제일의 사계절 관광도시로 변모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시장은 민선4기 정읍시장 취임이후 내장저수지 상수원보호 구역 해제로 개발 호기를 맞고 있는 내장호 주변에 내장산 관광랜드를 조성 가족단위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여 정읍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