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을 꿈꾸는 장애인! 우리가 만든 제품을 한자리에 - 시청 로비에서「장애인생산품 특별전시판매전」개최
  • 기사등록 2009-10-20 01:37:43
기사수정
대구시는 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 소득향상 및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생산품 특별전시판매전」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대구시청 1층 현관에서 개최한다.
 
대구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원장 정희용)에서 주관하고 지역의 22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 함께하는 이번행사에는 장애인들이 직접 생산한 빵, 벌꿀, 우산, 위생비닐장갑, 천연비누, 화장지, 각종 생필품 등 150여종의 제품을 전시․판매한다.

특히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만승자립원’의 장애인들이 직접 재배한 아카시아 벌꿀과 ‘행복의일터’에서 지적장애인들이 당일 새벽 직접 구운 빵, 신장장애인들이 한지로 만든 거울, 장롱, 등잔은 옛 추억을 되새기며 깊어가는 가을날에 장애인들의 자립의지를 엿볼 수 있다.

본 행사는 장애인생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직업을 통해 자립을 꿈꾸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심어줌으로써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는 이번 판매전을 계기로 공공기관의 장애인생산품우선구매제도를 일반 기업 및 시민들에게도 널리 홍보하여 장애인생산품 판매를 촉진시키고, 우리 지역 장애인의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6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