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축제도 보고, 장도 보고 "구미중앙시장상가축제" -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는 풍선크게불기, 훌라우프등 노래자랑, 초청가수 …
  • 기사등록 2009-10-15 18:38:59
기사수정
구미 최대 전통시장이며 현대식 비가림시설(아케이드)을 설치하여 전천후 시장이 된 구미중앙시장에서는 시민들과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흥겨움과 재미를 선사할『제5회 구미중앙시장상가 축제』를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원평동에 소재한 구미중앙시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축제를 위해 상인연합회(회장 장용웅)에서는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는 풍선크게불기, 사과먹기, 훌라우프등 놀이한마당과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등 흥겨움과 웃음을 자아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청과, 떡, 정육, 족발, 수산물등의 경매행사와 경품추첨등으로 이번 축제를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축제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식전공연으로 선산문화원 풍물단의 풍물패 12마당, 각설이 품바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 2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15:00부터 초청가수공연, 경매행사 및 경품추첨과 놀이한마당이, 이튿날에도 경품추첨, 밸리댄스공연, 축언덕담, 놀이한마당과 노래자랑이 이어졌다.

한편 구미중앙시장상인연합회 장용웅 회장은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 비가림시설 과 주차장설치로 쇼핑환경이 개선되어 평소 손님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추석에는 3개 대형마트가 있지만 중앙시장내 정육점, 수산물, 과일점에 줄을 서는 등 어느해 보다도 손님이 가장 많이 몰려 왔었다“며 시장활성화의 자신감을 보이기도 하였다.

그간 구미중앙시장은 지난 2006년부터 현대식 비가림시설을 설치하여 전국 타시장의 견학모델이 되었으며, 지난해 경상북도 우수시장으로 지정을 받는 등 시장환경개선에 주력하여 왔으며, 시장상인의 의식전환 필요성을 공감하고 2008년 상인대학과 금년 9월에는 “미소는 행복을, 친절은 감동을” 이란 주제로 상인친절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시장활성화에 노력하여 왔었다.

한편 과학경제과 지역경제담당(우석도)는 󰡒구미중앙시장뿐만 아니라 관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시설투자로 시설현대화를 통해 쇼핑환경을 개선하고, 우수시장 견학, 친절서비스 및 정보화 교육등으로 전통시장 살리기와 지역경제활성화가 되도록 계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