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0-12 02:12:35
기사수정
 
「WE-Green 대구여성실천단」(단장 남성희)은 10월 12일 오후 5시 중구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 광장 무대에서 지역의 여성단체 회원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WE-Green 대구여성실천단」발대식을 갖고 현장에서 녹색생활운동 및 글로벌 문화시민운동 거리캠페인을 전개한다.

「WE-Green 대구여성실천단」은 지난 10월 7일(수) 여성단체협의회, 함께하는 주부모임, BPW대구클럽 등 지역의 50여개 여성단체 대표가 모여 단장으로 남성희 여협회장을 선출하고 임원을 구성하였다.

앞으로 지구를 건강하게 하는「녹색생활문화 확산」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여성일자리 창출」, 어려운 이웃을 돕는「회망나눔」운동을 전개하며, 특히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대비「글로벌 문화시민운동」도 함께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등 여성이 녹색생활문화실천에 앞장선다.

이날 행사는 식전 축하 공연에 이어 남성희 WE-Green 대구여성실천단장의 인사, 김범일 대구광역시장의 격려사, 최문찬 시의회 의장의 축사에 이어 글로벌 녹색성장 선도도시로 조성하는데 앞장서는 여성대표 결의를 하게 된다.

그리고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하여 이산화탄소 배출에 관한 퀴즈 맞추기를 하여 정답을 맞추신 분들께 즉석에서 기념품을 증정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동성로 일대에서 여성실천단 200여명이 녹색생활국민수칙을 배부하며 가두 캠페인을 펼쳐 시민들에게 녹색생활화운동의 참여를 적극 유도해 나가기로 하였다.

「WE-Green 대구여성실천단」은 분기별로 실천사항을 정하여 솔선실천 및 대 시민계도를 하고, 상하반기에는 각 단체들의 활동성과보고회를 개최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과제를 발굴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여성단체협의회 건물 1층(동구 신천동 소재)에「녹색생활실천여성활동센터」를 설치 대구 여성의 녹색생활실천센터로 운영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