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0-04 15:23:36
기사수정
영주시는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천년건강! 풍기인삼!' 이라는 주제로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2009영주 풍기인삼축제'를 개최한다.
 
신종인플루엔자A(H1N1․신종플루) 유행 가능성이 높아져 국민적 불안감이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인삼 및 홍삼제품이 면역기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풍기인삼에 대한 관심이 고조 되고 있다.

인근 지역축제들이 취소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2009영주 풍기인삼축제』의 개최는 풍기인삼의 뛰어난 면역기능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의 장이 될 것’ 이라는 기대로 열기가 뜨겁다.

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열리는 행사장내에는 신종인플루엔자A대책반이 운영된다. 신종인플루엔자A 감염 및 발열증상자의 발견을 위해 체온측정장비, 마스크, 손세정기 등을 배치하여 신종플루 확산방지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2009영주 풍기인삼축제의 주요행사는 풍기인삼 개삼터 고유제, 파워! 재키스피닝 댄스, 천년건강! 풍기인삼! 대제, 풍기인삼마술 퍼레이드, 우리가락 좋을시고 공연, 전통평양민속예술단 초청공연, 7080웰빙음악회, 풍기아가씨 선발대회, 주세붕 군수 행사재현 및 길놀이 등이 있다.

관광객 및 외국인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행사로 인삼무게 맞추기, 이벤트 공연, 즉석노래자랑 등도 펼쳐져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풍기인삼깎기 경연대회, 영주노래 부르기 경연대회, 전국 풍기인삼 요리경연대회, 풍기인삼 전국 주부 에어로빅 경연대회 등 신명나는 경연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밖에 제32회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제2회 영주선비숨결배 전국 초청 족구대회, 제8회 풍기인삼 마라톤 대회가 시민운동장 및 동양대학교에서 개최되고, 풍기인삼 농산업 고부가치 학술 심포지엄, 영주문화 전시․체험행사 등이 부대행사로 열려 다채롭고 차별화된 각종 전시·체험행사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체험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인삼캐기 체험과 풍기인삼 건강체험관을 대폭 확대하여 운영한다.

인삼캐기 체험은 선물포장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직접 캔 인삼을 정성스레 포장하여 선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 하였다.

한편, 건강체험관은 한방건강체험(수지침, 뜸, 부항 등), 인삼건강체험(인삼약초 발찜질, 족욕, 반신욕 등), 닌텐도 위핏체험 및 인삼피부마사지와 같은 이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더 했다.

시 관계자는󰡒인삼 수확기에 맞춰 개최되는 영주풍기인삼축제를 찾은 관광객은 인삼포 현장에서 채굴된 싱싱한 수삼은 물론 다양한 인삼가공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비의 숨결과 소백산의 맑고 깨끗한 청정 환경도 접할 수 있어 이채로운 볼거리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90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