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ㆍ지방자치단체로 최초 국제 설계VE 인증 획득 - 대한민국 VE 기관대상 및 안상수 시장 CEO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09-09-24 06:07:59
기사수정
인천시가 지난 23 미국VE협회와 한국VE협회에서 실시하는 전 산업 대상 국제 공인 VE 수행능력 인증 심사에서 정부ㆍ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설계VE 인증, 대한민국 VE 기관 대상, 대한민국 VE CEO 대상을 수상했다. 수여는 Craig L. Squire 국제VE협회장과 서영주 한국VE 협회장, 중국, 일본 등 회장단이 방문하여 송도갯벌타워에서 이루어 졌다.

또한 이 자리에서 인천광역시와 한국 VE 협회가 인천시의 효과적 VE제도 정착 지원과 양기관이 전문성 및 핵심역량을 공유하는 양해 각서를 교환 했다.

국제 VE 회장단은 설계VE를 적용하여 추진 중인 송도국제도시와 2009인천세계도시축전을 둘러보고 명품도시를 건설하여 세계 10대도시로 진입하고자 하는 인천시의 의지를 확인했으며 조만간에 두바이를 능가하는 도시가 될 것이라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국제설계VE 인증은 대학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지난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인천광역시를 방문하여 설계VE 운영과 조직ㆍ업무 시스템ㆍ 실적ㆍ전문성ㆍCEO 경영마인드 등 8개 부문 23개 항목에 대하여 심사한 결과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아 인천시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국제 VE협회로부터 국제 설계 VE 인증 및 기관 대상과 함께 안상수 인천광역시장은 CEO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산업 부문에서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등 12개 업체가 CEO대상을 수상 했다.

설계VE 인증 획득으로 인해 미국 등 세계 각국의 매스컴에 소개되어 인천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예상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에 머무르지 않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설계VE를 통하여 가치 향상과 사업비를 절감하여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계일류 명품도시 인천건설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는 지난 2월 25일 전국에서 최초로 건설교통국에 설계VE팀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기술직 공무원들에 대한 전문교육 실시와 선진 기법을 적극적으로 도입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는 시 본청 군ㆍ구 지자체는 물론 산하기관에서 발주되는 100억원 이상 각종 사업에 대하여 설계VE를 실시하여 2009년 8월말까지 27건에 1,329억원의 예산절감과 840건의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46.2%의 가치향상 성과를 올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