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대덕 광신원도로" 준공식 가져 - 차량 교행과 대형차량 진입이 불가능해 축산물 및 농산물의 수송에 많은 지…
  • 기사등록 2009-09-20 16:46:32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대덕면 화전리 광신원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광신원도로 확․포장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9월18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전정식 시의회 전 부의장, 오연택 시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대덕면 화전리 광신원 도로는 마을이 형성될 때인 과거 60년대 부터 각종 정부지원사업과 마을자체사업으로 소로길을 만들어 이용하여 왔었다.

그러나, 최근 운송차량의 대형화로 인하여 노폭이 3.0m로 좁고 선형이 불량한 도로로는 차량 교행과 대형차량 진입이 불가능하여 축산물 및 농산물의 수송에 많은 지장이 초래되는 등 이용시 많은 불편과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발전에 큰 저해가 되어 도로 확․포장공사가 절실한 실정이었으나,

광신원의 도로환경조성 등을 고려하여 2007년도부터 금년도 까지 연차적으로 사업비를 12억원을 투자하여 총연장 1.0㎞에 폭3.0m를 5.0m로 확․포장 준공으로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와 농가소득증대 및 도로환경 개선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