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9-10 17:38:27
기사수정
인천시는 도심속 생명의 숲 1천만㎡늘리기 성공적 추진을 도모하기위한 시민의 뜻을 모아 송도국제도시 중앙공원에서 시장, 시의원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9월 12일 제7회 푸른인천 글쓰기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글쓰기 대회는 나무의 소중함과 사랑하는 마음을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를 비롯한 시민들에게 심어주고 푸른 인천 가꾸기를 실천하는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도시 숲의 중요성을 심어줘 향토 인천에 대한 애향심 고취 및 숲을 사랑하는 붐 조성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어린이 및 학생들에게 유익한 장을 마련될 수 있도록 비보이 공연팀의 베틀공연이 열리며 행사의 열기를 더하고자 일반 및 어린이용 자전거를 추첨을 통하여 경품으로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에게 행사에 대한 유익하고 소중한 추억을 영원토록 기념하기 위해 얼굴에 직접 그림을 그려 즐거움을 선사하는 페이스 페인팅,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재미를 선사하는 캐릭터 쇼 등 다양한 스트리트 이벤트와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글쓰기 이외의 다체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현장 접수를 통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2009년 11월 12일 오후 2시에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치러진다.

아울러 인천 시에서는 푸른인천 글쓰기와 연계하여 오는 12일부터 10월 4일까지 인천세계도시축전 꽃전시장에서 다양한 체험행사와 꽃기린 등 300종 40,000본이 전시되는 인천꽃전시회에 어린이 및 학생, 학부모 들에게 많은 관람을 당부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