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9-08 09:29:07
기사수정
미래의 주역이될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문화인 차예절을 알리고 차인을 육성하기 위한 제10회 전국 인설 차 문화전-차예절 경연대회가 오는 9월 12일 인천세계도시축전 하늘길에서 개최된다.

(사)규방다례보존회, (사)한국차문화협회 인천지부에서 공동주최하고 인천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재)가천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이번행사는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유의 전통 사상인 효와 예, 지, 인의 정신을 길러주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차 문화전이다.
 
차 경연대회는 유치부에서 대학부까지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전국 예선을 거친 500여명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들은 공수법, 절하기, 차내기를 비롯해 옷차림, 입․퇴장예절, 응대법 등의 심사를 통해 우열을 가리게 된다.

대상 1명과 각 부문별 인천광역시장상 및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4명을 비롯하여 인설문화상, 인설예절상, 가천문화상, 가천예절상, 단체상 등 풍성한 시상이 준비되어 있다.

대회가 열리는 동안 행사장 주변에서는 차 문화자료 전시회와 차 무료시음 등 차문화관련 행사와 무형문화재의 공연 및 전시, 마술쇼, 스포츠 댄스, 비보이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인천도호부청사와 인천시박물관협의회에서 떡메치기, 제기만들기, 탁본, 다식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규방다례의 선비차시연 등이 마련되어 있어 청소년들에게 우리 전통의 맛과 멋을 온몸으로 체험케하는 소중한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이날 행사를 진행하는 전국의 규방다례 전문사범을 비롯하여 경연자들 1천여명이 한복을 착용하여 도시축전 하늘길이 형형색색의 한복으로 수놓아질 예정이어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