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5회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성황리에 폐막 - 탁구, 수영 등 6개 종목 개최, 연인원 25,000여명 방문...
  • 기사등록 2009-08-03 23:44:28
기사수정
지난 7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김천시에서 개최된 미래 올림픽 꿈나무들의 잔치인 제25회 교보생명 컵 꿈나무체육대회가 스포츠 중심도시로 위상을 높이는데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등학교 선수들이 총출동하여 수영, 테니스, 체조, 유도, 탁구, 육상 등 6개 종목에서 최고의 자리를 두고 열띤 경합을 펼쳤으며 ,선수 임원 3,500여명과 가족 등 연인원 25,000여명 이상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대부분의 선수들이 대회 2-3일 전부터 체류하여 연습을 하였으며,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6개 종목을 개최, 대회를 진행함으로써 관내 숙박업소 및 음식점, 슈퍼마켓, 택시 등 여러 분야에서 경제적 호황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김천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무더운 날씨 속에 선수와 가족들을 위해 시원한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좋은 호응을 얻었다.

7월 현재까지 김천시는 ITF 국제남․여테니스대회, 동아수영대회, 종별육상선수권대회,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비롯하여 굵직굵직한 국제 및 전국단위 대회를 22개 이상 개최하였으며, MBC배 수영대회, CBS배 전국 남녀중고배구대회 등 많은 대회가 예약되어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종합스포츠타운을 체계적이고 기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이제는 김천 경제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우리시를 한번 방문한 선수들이 다시 찾아 올 수 있도록 아무런 불편 없이 편안하게 지내면서 경기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는 전국단위대회 개최 뿐만아니라 국가대표 및 전국 각지의 스포츠팀들의 전지훈련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므로, 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명실상부한 스포츠 중심도시로서의 입지를 높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6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