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간고등어 "미국과 대만으로 수출" - 세계가 기다리는 맛, 안동간고등어가 타이완 제1의 항구도시 까오슝의 대통…
  • 기사등록 2009-07-27 23:58:59
기사수정
주)안동간고등어(대표이사 조일호)는 7월 27일 안동간고등어 5만 손을 미국으로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15일에는 타이완으로 안동간고등어 3천 손이 수출되기도 했습니다. 수출된 안동간고등어는 전량 이 달 말부터 타이완 제 1의 항구도시인 까오슝의 ‘대통 백화점’에서 열리는 ‘경북 농식품 및 문화상품 특판전’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내부 부진 등에 따라 경영난 타개책 일환으로 수출길 개척에 나선 안동간고등어는 전국 어디서든지 그 지역 특성에 맞게 조리할 수 있는 음식재료화를 이루어냄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호주, 몽골, 칠레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국에 수출되어 애용되고 있다.
 
이는 세계 어디서, 누구든지 그 나라의 요리재료로 삼을 수 있는 기초가공 상태로 음식재료로서 상품화했기 때문이다.

(주)안동간고등어 조일호 대표이사는 “그간 해수 상승 등의 원인으로 주력상품인 900g 이상 제품의 원재료 구입이 어려워 해외수출이 부진했었다.”라고 말하고 “‘순살 죽염 안동간고등어’와 같은 80g, 140g 소포장 제품의 수출에도 힘쓰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6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