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콩고민주공화국 경제사절단 안동시 방문!! - 남후농공단지 내 태주종합철강(주)이 콩고민주공화국과 14억불 규모의 수출…
  • 기사등록 2009-07-28 00:02:51
기사수정
안동시 남후농공단지 내 중소기업인 태주종합철강(주)[대표이사 김태일]이 콩고민주공화국과 14억불 규모의 수출계약을 앞두고 있다. 이와 관련, 27일(월) 오전에 콩고민주공화국의 에너지부 차관(LUBO KASONGO JUSTIN)외 6명으로 구성된 경제사절단이 안동시를 방문했다.
 
본 계약에 앞서 방문한 콩고민주공화국의 경제사절단은 안동시청을 찾아 김휘동 시장의 환대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안동댐을 둘러본 뒤 태주종합철강(주)을 방문하여 생산현장을 직접 시찰하였다.

이번 계약은 콩고민주공화국 정부가 추진하는 기간사업 중 상수도, 댐건설 등 6개의 중요 프로젝트를 시행․시공하기 위한 것으로, 콩고민주공화국의 정부가 직접 계약을 요청하여 우리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태주종합철강(주)은 지난 2001년 1월 안동시 남후면 광음리 소재 남후농공단지에 입주하여 도복장강관과 폴리에틸렌 3층 피복강관 등을 생산하는 건실한 중소기업으로,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원자재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그간 내실있는 경영을 통해 오는 8월 15일 본 계약의 체결을 앞두는 등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안동시는 이번 계약이 지역 경기 활성화에 촉매제가 되리라 판단하고, 앞으로 관내 업체의 육성․지원과 조성중인 바이오산업단지의 투자유치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 관련 사진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6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