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합과 나눔, 한국농업의 녹색성장” - 제7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 전국회원대회 안동에서 개최!
  • 기사등록 2009-07-24 14:03:20
기사수정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회장 이종우)는 7월23일 부터 24일 까지 2일간 한국국학진흥원(도산면 서부리)에서 장태평 농식품부 장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김휘동 안동시장등 초청인사와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한국신지식농업인 전국회원대회' 를 개최했다.
 
“화합과 나눔, 한국농업의 녹색성장”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23일 오후 2시 부터 하상오 청도와인 대표의 우수신농법 적용 성공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오후 3시 부터는 한국농업경영포럼 이사장의 “작지만 강한 농업”이란 주제로 초청강연이 있었다.

이어 오후 5시 30분 부터는 신지식 농업인 선정 11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편 2일차인 24일에는 회원간 분임토의 및 안동시 남후면 농공단지내 쌀 가공업체인 한국라이스텍(대표:윤명희)을 방문하여 현장을 체험하고 하회마을등 주요관광지 탐방에 나설 계획으로, 공식행사 외에도 신지식농업인들이 생산.가공한 농산물을 전시, 농업인들간에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지식농업인“은 농식품부에서 ‘99년부터 신지식농업을 주도해 나갈 농업인을 발굴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에 294명을 선정하여 농업의 생산. 가공. 유통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62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