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5회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김천에서 개막 - 선수, 임원 등 7,000여명 방문 예상, 지역경제 활성화 큰 보탬
  • 기사등록 2009-07-22 14:28:13
기사수정
미래 올림픽 꿈나무들의 도전의 장인 제25회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가 7월 25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에서 개막하여 7일간의 열띤 경합을 펼친다.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는 교보생명이 국내 체육 유망주들을 조기 발굴하여 육성하고자 매년 개최하는 대회로 전국대회 출전 기회가 없는 선수들에게 자신의 기량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수영의 박태환, 유도의 최민호 선수 등 국가대표 200여명이 이 대회를 거쳤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증폭되었다

교보생명(주)와 중앙경기가맹단체에서 주최․주관하고, 김천시와 김천시체육회가 후원하는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는 육상, 수영, 탁구, 유도, 테니스, 체조, 빙상 등 7개 종목 중, 빙상을 제외한 6개 종목이 우리시에서 개최되며 선수 임원 3,000여명과 가족 등 7,000여명이 우리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음식, 숙박, 관광업 등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특히, 기초자치단체에서 6개 종목이 동시에 개최되는 것은 김천시가 처음이며, 이는 우수한 체육시설, 편리한 교통, 행정 경험 등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부 일정은 탁구는 25~28일까지 실내체육관, 테니스는 26~31일까지 테니스장, 육상은 7월 27일까지 종합운동장, 수영은 27~28일까지 실내수영장 체조는 28일~29일까지 배드민턴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유도는 28~29일까지 이틀간 김천중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특히, 시에서는 대회기간 동안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하여 김천의 명품 농산물인 포도, 자두 등을 판매 및 홍보하고, 자원봉사자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선수, 임원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전국 스포츠 페스티벌과 국제 및 전국단위 대회를 치른 경험을 바탕으로 선수들이 자신의 실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지원을 하겠다.” 며 “철저한 준비로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친절한 김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스포츠 중심도시 김천의 브랜드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 관계자는 초등학생 종합체육대회로 일컬어지는 이번 대회가 여름 방학 기간에 열리는 만큼 가족들과 함께 종합스포츠타운을 찾아 미래 올림픽 꿈나무들의 멋진 경기를 관람하시고 선수들에게도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6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