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7-19 00:47:14
기사수정
안동시는 안동사과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 고품질 안동사과의 생산과 유통관리를 통해 소비자 신뢰를 유지하기 위한 2009년 안동사과 브랜드 육성방안 교육을 17일 오후 2시 학가산 온천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휘동 안동시장을 비롯해 김백현 시의원, 최희열 안동사과발전협의회 회장, 안동시 관내 사과 생산농가와 농협 및 시, 읍면, 기술센터 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가해 당면 농산물 유통시책 소개와 안동사과 브랜드 육성방안에 대한 교육을 마치고 자체 토의시간을 가졌다.

김휘동 안동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동의 사과는 양적인 면이나 질적인 면에서 당연 대한민국을 대표할만한 사과 생산지라고 자부한다."고 전하고, "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만한 수출품목 1위의 농산물이니 만큼 사과생산 농가 여러분들이 더 노력하고 힘을 써 줄것"을 당부했다.

또한 우리나라 인구를 5천만으로 추산 했을때 1인당 사과 5개를 소비 해준다면 2억5천만개의 국내 사과를 소비 시킬수 있다며 사과를 많이 소비 시킬수 있으면 자연 안동 사과도 널리 알릴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다고 밝히고 양질의 사과를 생산해 줄것을 아울러 당부했으며, 앞으로 명품 안동사과를 대내외 소비자들에게 적극 홍보하여 과수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동사과 브랜드 육성방안에 대한 교육은 전 인제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에서 강의를 했으며, 현재 공무원 교육원에서 강의를 맡고있는 김은정 교수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한다는 내용에 대해 교육했다.


- 관련 사진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