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7-16 12:24:02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7월 15일부터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운영하여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좀 더 편안하고 쉽게 민원 용무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민원안내 도우미는 시청의 모든 업무에 능숙한 종합민원처리과 담당(계장) 6명으로 구성되어 민원실을 방문하는 손님에게 각종민원상담, 관련부서 안내 등 민원인이 궁금히 여기는 사항에 대하여 상담․안내 처리해 준다

일찍이 김천시 민원실은 전국에서도 우수한 민원실로 알려져 전국의 많은 자치단체에서 민원실을 방문 견학하고 있으며, 민원인을 위한 안내판, 휴게코너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그러나, 민원실을 방문할 기회가 많지 않은 일반 시민들은 시청에 용무가 있어 오면 관공서라는 느낌에 낯설고 서먹서먹한 느낌이 들게 되므로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보다 더 용이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운영하고 있다.

시청 종합민원처리과에서는 이외에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건축물대장 사전발급서비스제 운영』, 『건축물표시변경 등기촉탁제』 등 타 자치단체에서 시행하지 않는 많은 민원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많은 민원편의 행정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