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7-16 12:23:29
기사수정
구미보건소, 선산보건소, 인동보건지소는 15일(수)오전 10시 고혈압, 당뇨 환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3水 Day! 고혈압 교실』을 열었다 이번교육은 고혈압의 위험요인 및 관리방법이란 주제로 보건(지)소장이 강의하여 지역주민의 관심을 모았다.
 
2008년 구미 시민 사망원인 중 2, 3위가 심뇌혈관질환으로 나타난 것만 보더라도 우리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과 같은 만성질환에 상당히 노출되어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심뇌혈관질환은 만성질환의 합병증으로 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에 고혈압, 당뇨병 관리만 잘 하더라도 충분히 예방 가능 하다.

고혈압은 치료하는 병이 아닌 관리하는 병이기 때문에 약물복용 외에도 지속적인 운동 및 식이요법을 통해 혈압을 정상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현재 혈압약을 복용하지 않는 고혈압 전단계 대상자도 운동과 식이요법은 환자에 준하는 적극적인 관리를 해야만 고혈압으로의 진행을 막을 수 있다.

고혈압은 관리가 중요한 만큼 무엇보다 교육의 필요성을 알고 지속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므로 구미보건소, 선산보건소, 인동보건지소는 더 많은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이 유익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다음 『3水 Day! 고혈압 교실』은 8월 셋째 주 수요일 (19일) 고혈압의 운동 및 식이요법이란 주제로 세 개 보건(지)소에서 실시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