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7-15 14:11:03
기사수정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재옥)는 제14회 여성주간을 기념하여 7월14일(화) 13:30~ 16:00, 박정희체육관에서 기관, 단체장 및 여성 500여명이 참석하여『구미여성대회와 여성골든벨』행사를 가졌다.
 
『구미여성대회』는 녹색성장 선두주자! 글로벌 우먼을 슬로건으로 하여 구미시립남성중창단의 “여자보다 귀한 건 없네”를 식전공연으로 힘차게 서두를 장식하고, 이어 여성발전 유공 공무원에 대한 시상과 지난11일 송정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 “제2회 푸른가요제”입상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최재옥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하여 “지구의 반은 여성이지만 숫자로만 반을 차지하기 보다는 우먼파워로 역동적인 신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변화의 주역으로, 이 대회가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짚고, 여성이 재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어서 도전하는 여성이 아름답다 『도전! 여성골든벨』에 200여명이 참여하여 구미시 문화, 역사 등의 일반상식과 여성주관과 관련된 문제로 골든벨을 향한 열띤 경합을 펼쳐 인동에 거주하는 장성숙씨가 골든벨을 울리고 부상으로 부부 여행상품권을 받았으며, 아쉽게 골든벨을 놓친 3명은 아차상을 차지했다.

도전여성골든벨에 참가 한 주부는“골든벨대회 참가 준비로 평상시 잘 몰랐던 각종 상식을 배우고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여성의 마인드업을 시켜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제14회 여성주간 기념 행사는 지난 7월11일 송정야외공연장의 단체회원간의 화합한마당을 시작하여 녹색생활실천 선포식, 제2회 푸른가요제, 야외가족영화제와 7월14일 박정희체육관에서 구미여성대회, 도전 여성골든벨 등에 1,500여명이 참여하여 가족의 기능강화와 남성, 여성을 불문한 다양한 행사를 펼쳐 함께 성장 발전하는 미래 발전적 여성상을 새롭게 제시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58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