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덕군, 유아의 식습관을 위한인형극 ‘토니야 위험해’ - 편식하고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는 우주인이 영덕마을에 내려와 운동하기 싫…
  • 기사등록 2009-05-12 14:09:20
기사수정
영덕군수(김병목)은 11일(월) 편식을 예방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관내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전문 극단을 초청,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식습관개선 인형극 공연을 했다.
 
유아기는 전 생애를 통해 가장 짧은 기간동안 가장 많은 것을 배우며 행동양식이 고정되는 시기로 이 기시에 인형극에 대한 경험은 언어 및 정서발달에 가치관 형성 등에 관련하여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인형극의 내용은 편식하고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는 우주인이 영덕마을에 내려와 운동하기 싫어하는 토니를 발견하고 뚱뚱한 변덕쟁이로 만들려고 하지만 씩씩한 영덕친구들이 영양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우주인을 물리친다는 내용이다.

보건소관계자는 “건강의 기본이 되는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아기에 형성하여 건강한 영양식이의 첫 단추를 올바르게 끼우기 위해 유아에게 교육의 효과가 높은 인형극을 접목한 영양인형극을 공연함으로써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과 균형 잡힌 영양식이의 필요성을 유아기 때부터 올바로 알고 실천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앞으로 영덕관내 어린이집의 접수를 받아서 지속적으로 공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보건소 저출산대책담당 730-6814으로 문의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23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