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북한노래와 함께한 어버이날 효도잔치 - 어버이날 기념 제3회 새터민과의 화합한마당...
  • 기사등록 2009-05-09 01:14:24
기사수정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포항시협의회(회장 최무도)에서는 5월8일 노인복지회관에서 노인 600여명을 초청하여 새터민 노래공연을 겸한 효도잔치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노래공연과 함께 자문위원, 새터민이 참가하여 노인들과 함께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민주평통 활동 소개와 현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홍보물 상영으로 시작된 이번행사는 현 정부의 상생·공영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게 하였으며 최 무도 회장을 비롯한 간부 자문위원들이 행사에 참여해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삼계탕, 떡, 과일을 직접 배식하며 선물을 전달하는 등 어르신들 섬기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지역 새터민으로 구성된 "진달래" 노래단은 흘러간 노래와 북한 노래를 불러 새터민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북한 문화를 알리는 자리가 되었으며 이 행사로 통해 고령화 사회에 자칫 소홀하기 쉬운 경로효친 사상을 함양하는 자리와 함께 새터민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고 참석한 노인들은 매년 한마당 잔치를 마련해 준 민주평통에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하였다.

한편, 이 행사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어버이날에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2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