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3-10 16:09:41
기사수정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10일 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포항농업대학 졸업생과 신입생, 내빈,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농업대학 1기 졸업식 및 2기 입학식이 열렸다.
 
포항농업대학은 지난해 제1기 친환경농업과정을 개설해 졸업생 35명을 배출했으며, 올해 사과·한우과정에 80명 농업인이 지원해 제2기 포항농업대학을 열었다.

이날 1기 졸업식에는 공로상, 개근상, 우수상 등 3개 부문에 대해 수상이 있었다.

공로상을 겸한 농업진흥청장상에 청하면 하대리 곽우순씨가 개근상에 기계면 인비리 김현우씨 김준실씨, 우수상을 겸한 포항시장 표창에 김연재씨, 김태봉씨, 김한수씨가 수상했다.

이날 졸업생을 대표해 정연재씨는 “포항농업대학에서 배운 농업이론과 기술을 토대로 포항농업발전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졸업소감을 밝혔다.

임용대 포항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현재 농업은 국내외적인 농업여건변화에 의해 많은 도전을 받고 있다”며 “농업위기 극복과 포항농업발전을 위해 졸업생과 입학생 모두가 적극 협조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포항농업대학의 개설과정을 다양화 하는 등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